
Adobe에서 개발한 그래픽 툴.
기본 용도는 이미지의 합성과 편집. / 픽셀을 기본으로 비트맵 방식의 툴. / 드로잉 용도로도 적합한 편. / 금방 자유자재로 할수 있음. 여담) 대학생 토머스 놀 MAC용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을 직접 만듬. 루카스 필름 산하에 특수효과 전문 회사인 ilm에 다니던 존 놀 해당 프로그램을 에디팅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함께 개발하여 나온것이 '디지털 인화실' 포토샵이란 이름이 붗이전 프로그램은 영화[어비스] 특수 효과에 결정적인 기여를 하게됨. 또한 1994년 [포레스트 검프] 역시 사용한 툴로 포토샵을 이용하면서 프로그램이 유명하게 됩니다. 이후 ADOBE사가 사들여 포토샵(Phtoshop) 명칭을 붙이게됩니다. 1990년 1.0버전이 나왔으며, 2.5버전부터는 Windows 플래폼에 지원하기 시작함. 3.0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며 레이어 기능이 추가 되며 획기적인 변화를 꾀하게됩니다. 그 이후 5.0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며, 히스토리를 적용 횟수제한이 없어졌고. 7.0 버전 업데이트하며, 브러쉬 기능을 까지 탑재하게 됩니다. 그러면서도 가벼움을 놓치지 않은 포토샵은 전문 디자이너들도 즐겨 쓰게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플래폼에 맞춰서 단품판매형식을 고수했던 어도비사는 2012년도 CS6를 끝으로 최신버전인 CC부터 클라우드 스토리 온라인 연결 서비스를 발매하게됨, 매달 사용료를 내고 라이센스를 연장하는 방법. 이 방식에 대하여 소비자들의 반응은 현재까지도 크게 갈리는 편인데, 사용료는 저렴해졌으나, 강제로 온라인과 연결되는점. 또한 구버전 보다 효율이 나쁘다는점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아도 사용료를 내야된다는 점등 소비자들의 불만이 현재까지도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까지 포토샵에 간략한 역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느 프로그램이든 시간이 지나면서 유저들이 없어지면, 프로그램이 없어지기 마련이지만, 해당 프로그램은 어도비사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사용하게되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지금 현재 포토샵은 누구나 다루는 그래픽디자인 툴로서 회사에서 필수 프로그램으로 인식되고있습니다.
서티포트 어도비사에서 주관하는 인증하는 자격증. 2021년 06월부터 포토샵 CC 2020. 버전만 지원합니다.
하지만, 어도비사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다운로드 포토샵 다운로드시 CC 2021. 버전만 지원하므로, 시험버전에 알맞게 하기위해선 2020버전을 다운받아야합니다. 사용자 분들은 어도비 사이트 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아도 되지만, 의외로 많은 유저분들이 클라우드 서비스가 어려워 사용못하시는분들을 위해 아래 개조버전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어 [회원가입] 하신 후 에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prita.co.kr/bbs/board.php?bo_table=utll&wr_id=177&sca=%EC%96%B4%EB%8F%84%EB%B9%84
실행방법.
다운로드>압축풀기>셋업실행>언어선택>설치.
ADOBE Illustrator CC 2020 Multilingual (0) | 2021.04.26 |
---|